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코로나로 재택근무 하면서 모니터를 구매했는데 LG? 삼성? S24R350 사용후기

by 다앎 2020. 7. 19.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일하게 되면서 집에 작업실을 꾸몄다.

책상, 모니터, 의자, 키보드 다 구매해서 꾸몄는데 이번편은 모니터구매후기이다.


처음에 엘지모니터를 살지 삼성모니터를 살지 엄청 고민했는데

나의 결정은 삼성S24R350이었다.


내 구매 기준은 10만원대 24인치 모니터였다. 

나는 게임은 안하니까 큰 조건은 상관없었는데도 사다보니 이것저것 따지게 되었다.

보니까 비슷한 조건의 엘지와 삼성모니터가 각각 1개씩 있더라.



LG 24MK430H vs 삼성 S24R350 비교



패널이란? 모니터에서 영상을 비추는 액정을 말한다. 

패널 종류를 보면 IPS와 PLS로 다른데 둘이 동작원리는 같고 색감정도가 다르다.


둘다 IPS계열이라는 건데 IPS가 색재현율이 높고 넓은 시야각을 가진다. 어디위치에서 봐도 회색반전이 나타나지않는다.

TN은 저렴하지만 시야각이 좁아 정면이 아닌 곳이면 화면 명암이 반대로 보이는 회색반전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그래서 둘다 광시야각으로 어느 위치에서 보던 화면이 잘 보인다.

예전에 생각해보면 옆자리 앉은사람은 화면이 잘 안보여서 서로 가운데 자리 번갈아가면서 봤었던 기억이 난다. 




게임모드에서는 조준선표시, 인풋렉제거, 눈부심 방지등이 LG모니터가 더 기능이 있었고

헤드폰을 연결할 수 있었다. 

내가 고민했던 부분이 '모니터에 헤드폰을 연결하면 좋겠다' 라고 생각해 고민했는데 

그냥 노트북에 헤드폰을 연결해 사용하기로 했다. 


소비전력은 삼성이 더 전력을 낮게 소비하기 때문에 우수했고 무게가 0.3kg 무거웠다.


삼성을 선택한 이유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S24R350은 베젤리스이고 지지대의 디자인이 24MK430H보다 마음에 들었다. 

비슷한 조건에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모니터를 선택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가격은 155,000원에 구매


빠른 도착


상자안에 지지대를 설치하는 방법이 나와있다. 


설치방법은 아주 간단해서 조금만 보면 따라할 수 있다. 


이렇게 모니터가 무광인게 너무 마음에 든다. 

미니멀한 느낌에 베젤리스까지 

설치된 모습이다.  S24R350은 높이 조절은 안되고 모니터 각도조절은 된다. 

그래서 모니터 스탠드를 구매하여 이용하고 있다. 

모니터가 바닥부분에 차지하고 있는 너비는 가로 40cm 세로 24cm정도되니 모니터 스탠드 구매시 참고하길 바란다. 




집에 사무실을 꾸미니 뒷모습도 중요했는데 뒷부분도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삼성이라고 적혀있었다.


모니터 뒷모습

HDMI와 D-SUB단자 그리고 전원 연결선이 있다. 

전원버튼도 뒤에 위치해있고 이 버튼 하나로 모니터 설정이 다 가능하다. 


모니터 지지목에 선정리하라고 센스있게 설치할 수 있다. 


전원 어댑터 모습 

뒷모습이 깔끔한 디자인이다. 


나는 HDMI선으로 노트북과 연결해 듀얼모니터로 사용하고 있다.

D SUB, DC 14V


모니터를 구매하고 모니 너무 화면 재현율이 좋고 무엇보다 창가에 위치해있는데

무광이라 반사가 없어서 편하다. 

디자인도 예뻐서 집에 설치했을 때 눈에 거슬리지 않는다. 


나는 정상이라 아직도 잘 쓰고 있다. 


요즘 코로나로 재택근무가 많아지면서 집에 의자, 모니터 구매가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

잘 비교해서 좋은 구매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