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QUANTUM SCAPE(QS)퀀텀 스케이프 대체 왜 그러세요...?그만 오르세요 더 사게!!

by 다앎 2020. 12. 23.
반응형

<퀀텀스케이프 매수 이유>

11월 30일 상장되어 상장된지 얼마 안 되었다고 해서 사게 된 퀀텀스케이프

빌게이츠 픽이라고 해서 믿고 샀는데요. 폭스바겐 회사에서 투자하고,

전기차 개발을 위한 배터리를 퀀텀스케이프가 개발한다고 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미국주식은 정도가 없으니 일정기간 가지고 있으면 몇백프로 오른다고 해서 신생주인 것이 마음에 들었어요. 게다가 저보다 똑똑한 빌게이츠, 폭스바겐과 연관되어 있다고 해서 이야기 듣자마자 바로 그날 구입해 보았어요.


설립된지는 10년 된 회사인데 처음 매수했을 때 하루에도 널을 뛰더니 

어제 그제 쭉쭉 올라가서 이제 더 사고싶어도 언제 더 사야할 지 모르겠는 상황이 왔네요. 


<퀀텀스케이프 1일봉 차트: 계속 쭉쭉 오른 것 처럼 보이네요>




<퀀텀스케이프 60분봉 차트: 이 안에서 얼마나 많은 오르내림이 있었는지 모릅니다. 안전손잡이 꽉잡아야 해요!>



<퀀텀스케이프의 가능성>

퀀텀스케이프가 만드는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는 15분 충전으로 80%충전이 가능하고 800번 충전해도 성능이 80%유지된다고 하네요. 

다 8이네요? 참고로 리튬이온 배터리는 80%충전에 40분 정도 소요된다네요. 

이제 몇년 안에 서울-부산도 20분이면 간다는데 시간차이가 꽤 크네요. 


미국 증권계에서도 400%나 급등한 퀀텀스케이프 쥑이 너무 올랐다며 번스타인의 마크 뉴먼 애널리스트가 '매도' 등급을 매겼다고 합니다. 

퀀텀스케이프는 시가총액이 340억달러를 넘어 자동차 부품 상장사 가운데 최대 업체의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수년동안 대규모 매출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평가하는 기사도 있네요. 퀀텀스케이프가 만드는 배터리가 상용화 되려면 2025년은 되야 한다고 평가되고 있고 2028년 되야 흑자 수익을 낼 것이라고 기대한다네요. 


<퀀텀스케이프 급등이유>

2024년 애플이 전기차 아이카를 출시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와서 배터리관련주인 퀀텀스케이프가 폭등했다고 하네요. 


사실 테슬라도 그렇고 전기차에 대한 기대감으로 다들 들어오시는 거겠죠?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일부 수익을 실현하면서 추가매수 추가매도를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