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아이폰 공부하기, 여러 꿀팁들

by 다앎 2020. 6. 30.
반응형

지금까지 아이폰4, 6s, se2 쓰고 아이패드도 에어2, 프로 3세대 써봤는데 

사실 기능을 잘 몰랐다. 

이제 틈틈히 공부하면서 블로그에 공유해보려한다. 


전화할때 전화번호 앞에 *23# 이라고 치면

발신자표시제한으로 전화가 간다고 한다.


그러면 발신자표시제한으로 걸려 온 전화를 받지 않으려면?


설정- 전화







전화탭 아래로 내리기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

하면 일상생활에서 신경쓰지 않고 전화 안 받을 수 있음.









비활성화 되어있는 것을 활성화 시키면 된다.











내가 사파리로 검색한 내역 안 보이게 하고 싶으면?

아이폰 인터넷 검색 내역 안 보이게 하는 법, 인터넷 검색내역 가리는 방법


개인정보보호 기능을 쓰면 된다. 






사파리 왼쪽아래 개인 정보 보호 를 누르면 된다.





그러면 자동으로 기억하지 않고 이렇게 안 보이게 된다.


하지만 다시 개인정보보호를 누르면 

그 전에 접속했던 사이트가 뜨므로

미리 삭제하고 개인정보보호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이폰 문자 보낼때 

내가 문자 받거나 보낸 시간이 잘 안 보일때가 있다

그럴땐 내가 보낸 문자를 손으로 탭하고 왼쪽으로 보내면

이렇게 오른쪽에서 시간이 나온다. 













그리고 내가 쓰는 아이폰

어디서 만들었는지 생산지 알고 싶으면?



우선 나는 핀란드 이다. 


10번은 핀란드


IMEI 다음 7번째 8번째 숫자를 보면된다.






우선 전화를 키고 번호를 적는데 

적어야 하는 번호는?








*#06#을 쓴다.


그러면 바로 IMEI~~~~화면이 뜨게된다.

이때 7번째 8번째 숫자를 읽어본다. 






이때 번호가 02, 20은 중국

01,10은 핀란드

07,08.80은 독일

00,03,04는 본사이다.



그래도 나는 중국 아니어서 다행



아이폰, 아이패드를 쓰니까 틈틈히 기능을 파악해봐야겠다.

기술이 발전해도 모르는 기능이 많으니까 

그 기술을 활용하지를 못 하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