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뇌동매매, 정리매매란?

by 다앎 2020. 10. 5.
반응형

 주식을 하다보니 뇌동매매, 정리매매를 하지 말라는 말을 많이 듣게되더라구요.

너무나도 초보인 저는 이런단어를 모르니 뭐를 하지 말아야 할지도 모르겠어서 공부하게 된 것을 정리해 틈틈히 올릴 예정이니 같이 공부하면 좋겠습니다.





뇌동매매란?

 남을 따라서 매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신의 기준에 따른 이유가 아니라 '남이 하니까 나도 한다.'는 휩쓸려서 주식시장에서 매매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이익을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손해보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자신만의 기준에 따른 예측이 아닌 남을 따라하는 매매는 한두번은 이익을 보더라도 이런 이익에 익숙해지면 결국에는 나중에 큰 손해가 따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처음에는 큰 이익을 얻지 못 하더라도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적용하며 뇌동매매하지 않고 조금씩 잃어보며 이익보며 천천히 실력을 쌓아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가 뇌동매매에서 얻은 수익은 결국 나중에 큰 화를 불러올 수 있으니 뇌동매매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매매란?

 주식이 상장폐지가 결정되면 상장폐지되기전에 투자한 사람들에게 최종 매매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이때 주식을 매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회사측에서 소액투자자 보호차원에서 자사주매입을 하기도 하며 

정리매매 기간 첫날이 가장 최고가인 경우가 많으며, 이때 재상장을 기대하며 정리매매에 참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위험하므로 정리매매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